국가별 자유여행 정보/홍콩-마카오

홍콩-> 마카오 페리

하얀범고래 2024. 1. 18. 18:42
728x90
반응형

http://kin.naver.com/qna/detail.nhn?d1id=9&dirId=9020102&docId=222956807&qb=7ZmN7L2pIOuniOy5tOyYpA==&enc=utf8§ion=kin&rank=2&search_sort=0&spq=1&pid=SgzcKwpySEhssuVPjA4sssssstV-290645&sid=OqSPMn/tkkgcaL/tlAsZoA%3D%3D

 

1.이건 항공사랑 출발시간대에 따라서 그런가 본데요...자세한것은 저도 패스할게요...

 

2.4시간은 좀 오버이고 3시간이내로 오시면 되는데 취날왕하고 ctrip도 그렇게 하시면 되여 ㅋㅋ

 

 

3.코타이젯,터보젯이요 ㅋㅋ다만 출발지만 서로간 약간 틀릴뿐입니다 ㅋㅋ 마카오 선착장에도 2개 있고

(타이파임시터미널(마카오공항 바로 옆))그리고 마카오여객터미널(마카오본섬))홍콩 선착장도 2개 있습니다...침샤추이 차이나페리터미널 이랑 홍콩섬 셩완에 있는 홍콩마카오페리터미널이죠 ㅋㅋ

이 4개간 노선을 서로서로간 공유해서 운행하고 있습니다...

 

4.야시장 안가도 되고 심천에 굳이 돈 낭비되게 1박 보낼 필요성이 없이 그냥 바로 홍콩에서 2박 하고 마카오에서 1박하는게 가장 나아요 ㅋㅋ

 

5.홍콩마카오페리터미널~마카오페리터미널을 운행하는 터보젯은 24시간 운행입니다...그래서 상관없으나 언제 가셨는지는 모르겠지만 분명히 노동절,국경절 혹은 크리스마스때에는 가신것은 아닌거 같네요...

그때에는 절대로 자리가 널널하지가 않거든요...

 

6.침샤추이역 기준으로 하자면 구룡호텔,ymca솔즈베리 등등이 가장 좋을듯 싶네요...

 

7.안 늦구여 ㅋㅋ 옹핑빌리지는 홍콩공항 바로 옆인 통청신도시내에 있어요 ㅋㅋ

 

하문에 사시는 교민분이신가요???ㅋㅋ

 

제가 여기 광저우에 사는 분인데 자주 홍콩,마카오 갔었던 분으로서 조언해드립니다..

 

혹시 홍콩관광청,마카오관광청에서 만든 한국어판 책자를 원하신다면 보내드리겠습니다..

직접 한국에서 가져온건데 정말이지 쓸만하고 좋더라구여 ㅋㅋ

 

어쩐지 ㅋㅋ 하문에 교민들이 많이들 없다고 들었는데ㅋㅋ 맞죠???ㅋㅋ

 

그리고 심천은 건너뛰세요;;;실망할수도 있어서요..

 

그리고 선생님이 영어를 좀 하시는지 모르겠지만 얼마전에 홍콩에서 반중국시위가 좀 심하게 발생했어요..

 

중국인 보따리 상들이 매장내에 있는 물건들을 너무 싹쓸이 하는 바람에 홍콩내 물가들이 많이 올랐구요..

 

중국어로 하다가 괜히 중국인으로 오해 받아서 엄청 낭패볼수 있어서요...

 

될수 있다면 영어로 최대한 하는게 가장 좋아요...

 

 

 

 

 

2. 그래서 마카오에서 홍콩공항가는걸 찾아보니 페리가 있더군요
문제는 이 페리 예약도 무슨 비행기표 지참에 비행기시간 4시간전에 와서 수속하라는데;;;
진짜 4시간전에 가야되는건가요? 아니면 국제비행기 타듯 수속시간이 4시간전에 시작이고 어느 정도 여유가 있나요? 그리고 취날왕에서 비행기표를 예매할 예정인데 여권 제시로 가능한가요? 그리고 어디서 예매해야되나요? 
=> 우선 4시간 전에 가야하는 이유는 수속을 하고 짐을 부친 후에 페리 탑승하는데 1차적으로 마카오-홍콩공항 이동 시간, 홍콩공항 도착해서 페리에서 비행기로 짐을 이동하는 시간 등을 감안해야하기 떄문입니다. 표의 경우 제일 좋은 것은 출발 전날 호텔컨시어지에 통하여 구매하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4시간의 가장 큰 이유 중에 하나는 짐을 비행기로 이동하는 시간이 들기 때문입니다.
 
3. 마카오-홍콩공항 페리를  찾아보니 
코이타젯? 터보젯? 이렇게 두가지가 있는데 차이는 뭔가요? 출발 위치인지?
터보젯 타면 멀미 할수도 있다고 하시는 분들이 계셔서 안타려고 했는데
막상 홍콩-마카오 페리도 터보젯이라고 나오는데 같은건가요?
제가 홍콩-마카오 페리를 타봤는데 그렇게 멀미가 날 정도는 아니었던것 같은데 맞나요?
부모님을 모시고 가는거라 배가 많이 요동치면 좀 힘들것 같아서 질문드립니다
=> 코타이젯과 터보젯 모두 배가 물위를 떠서가는 페리기에 파도의 영향을 다른 배에 비하여 덜 받습니다. 물론 파도가 심하게 치는 굳은 날씨라면 배가 흔들릴 수 는 있지만 어느정도 비바람 정도에는 크게 문제가 없습니다. 코타이젯과 터보젯의 차이는 페리회사 차이입니다.
 
4. 차라리 여행 노선을 심천-홍콩-마카오(당일 저녁에 홍콩 복귀)-홍콩 여행후 저녁비행기로 샤먼 복귀
로 바꿔버릴까 생각하고 있는데 (숙소랑 비행기표 아직 예매 안했고 홍콩에서 2박 생각 중)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홍콩에서 2박하는 이유는 하루는 빅토리아피크에서 레이저 쇼 보고 란콰이펑가서 놀고
또 다른 하루 저녁은 저녁에 홍콩 야시장(몽콕)에 가려고 하기 때문입니다.
=> 부모님과 같이 여행한다면 아무래도 란콰이펑은 무리입니다. 부모님 숙소에 모셔다드리고 다녀오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11시에서 12시 사이가 되어야 란콰이펑은 북적이기 시작합니다. 사실 펍 등의 분위기 외에 크게 관광지로의 매력은 없습니다. 맥주한잔과 클럽등을 좋아한다면 추천드립니다.
심포니오브라이트 레이저쇼는 침사추이 스타의 거리나 아쿠아루나 배위에서 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피크에서는 레이져쇼 거의 안보입니다. 음악소리도 안들리고 안개껴버리면 시야가 확보안됩니다. 몇번 시도햇으나 저는 실패했습니다.
심포니오브라이트 스타의 거리에서 보고 스타페리타고 센트럴 이동 후에 15C번 버스타고 피크트램 정류장 가서 피크트램 타고 올라가기 추천드립니다. 이유는 6~8시 사이 사람들이 제일 많기에 오래 기다립니다. 8시 이후에 가면 사람들 얼마 없어 여유있게 관광 가능합니다.
 
5. 홍콩-마카오 페리를 타본 적이 있긴한데 오래되어서 기억이 안나는데
이건 기본적으로 예매 안해도 표가 널널하게 있지 않나요? 찾아보니 새벽대에도 배가 있는것 같은데
기본적으로 1시간 간격으로 매번 있다고 생각하면 되나요? 
아래에서도 적지만 만약 늦게 홍콩 복귀해도 된다면 하우스 오브 댄싱 워터를 볼까 고려 중이라 그렇습니다
=> 주간시간에는 15분에 1대씩 있으며 새벽에는 1시간에서 1시간30분 단위로 페리가 운항합니다. 그렇기에 굳이 표를 미리 구입할 필요는 크게 없습니다. 새벽에 페리를 탄다면 홍콩섬 셩완에 위치한 홍콩마카오페리터미널에서 탑승하거나 내리면 됩니다.
 
6. 홍콩에서 2박 기준으로 부모님을 모시고 가는거라 조그마한 방에 침대만 있는 방은 불편해하셔서
숙소 잡는게 너무 힘듭니다; 숙소 괜찮은 곳 추천 좀 부탁드려요. 지하철역 가깝고 돌아다니기 편한 지역명을 알려주셔도 좋습니다
=> 3인실 기준을 한다면 침사추이쪽이나 홍콩섬 노스포인트 혹은 몽콕쪽 추천드립니다.
3인실로 침사추이쪽에 킴벌리, 파크, 광동, YMCA호텔등이 있는데 4성급 기준이기에 엑스트라 베드가 들어가면 방이 좁습니다. 가격대비 시설 좋은 호텔은 하버그랜드구룡 인기많습니다.
혹은 2인1실 1인1실 2개로 잡는다면 홍콩섬의 이비스셩완앤센트럴 호텔 추천드립니다. 마카오 페리터미널과 도보 10분거리기에 마카오 이동도 쉽습니다. 단!! 셩완지역 호텔들은 방이 전체적으로 작아서 3인1실이 대부분 불가됩니다.
 
7. 외려 이렇게 되면 비행기시간때문에 포기하려고 했던 하우스오브댄싱워터를 볼수도 있을것 같은데 이거 보고 당일 저녁에 홍콩 돌아가도 안 늦죠?
또한 원래 푸린사랑 옹핑빌리지를 가려고 했었는데 란타우섬에 홍콩 공항이 있는게 맞나요?
푸린사랑 옹핑빌리지 구경하다가 공항 가게되면 가깝나요? 
=> 네 워터쇼 보고 좀 늦게 페리타면 됩니다. 옹핑360케이블카는 오후까지만 운행하고 밤에는 운행하지 않습니다. 만일 마지막날 오후 비행편이라면 옹핑360케이블카 타고 가볼 수 는 있습니다. 케이블카가 있는 뚱청지역과 공항은 택시 10~15분정도 소요되비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