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직구/이베이

이베이 케이스 - 디스퓻(Dispute)? 케이스(Case)?

하얀범고래 2024. 1. 12. 14:44
728x90
반응형
 
 

이베이에서는 셀러와 바이어 간의 거래에 문제가 발생하여 당사자간의 대화로 해결이 불가능할 경우 이베이 내의 Resolution center를 통해 케이스(Case)를 열어 분쟁을 해결하도록 권장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과정을 통틀어 Dispute이라고 합니다. 셀러는 바이어가 구매 후 결제를 하지 않거나 거래 취소를 원하는 경우 이를 해결할 수 있으며, 바이어는 구매한 상품을 배송 받지 못하거나 배송된 상품이 설명과 심각하게 다른 경우 문제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케이스 오픈 후에는 셀러와 바이어가 문제해결을 위해 대화를 하게 되며, 양자간의 대화로 해결되지 않는 경우 이베이에 Escalation되어 이베이에서 그 간의 대화와 정황을 근거로 바이어나 셀러의 편을 들어 결론을 내리게 됩니다.

 

[Resolution center 접속 방법 1 : My eBay 내 Account 탭에서 선택 가능]



 

[Resolution center 접속 방법 2 : Sold 내역의 각 거래건 가장 오른쪽 드롭다운 메뉴에서 선택 가능]

 

내용출처 : 이베이 셀러 공식 지원 사이트 (http://www.ebay.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