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별 자유여행 정보/필리핀

세부에서 두마게티 가는 방법

하얀범고래 2024. 1. 17. 03:09
728x90
반응형

 

얼마전 두마게티 관광청의 초대를 받고 두마게티와 시키홀 지역 팸투어를 다녀왔습니다.

팸투어는 Familiarization Tour :사전답사여행정도로 보시면 이해가 되실꺼에요~~

 

두마게티는 세부에서 차로 이동을 하면 약 4시간정도를 세부남쪽 릴로안까지 이동해서 그곳에서 다시 배를 타고 약 20-25분정도 이동을 해서 다시 차로 약 20분정도 이동하면 갈수 있는 곳으로 필리핀 내에서 교육의 도시로 유명하고 다이빙 스팟이 멋진 곳으로도 유명한 도시입니다. 저도 이번 방문이 2번째였는데 이전에는 거이 찍고 곧바로 오다시피해서 제대로 둘러보질 못했는데 이번에는 제대로 둘러보고 왔네요 ^^

 

 

 

 

 

 

우선 세부에서 출발을 해서 세부 남단 산탠더 릴로안까지 와서 이곳에서 배를 타고 두마게티가 있는 네그로스섬으로 배를 타고 이동을 합니다. 배를 타고 약 약 20분저오 가면 네그로스섬 시불란이라는 곳에 도착을 하게 됩니다.

 

 

 

 

 

일단 세부에서 차를 타고 산탄더 릴로안에 여객터미널에서 시불란행 티켓을 구입합니다.

티켓비용은 기본티켓이 70페소로 원화로 대략 1200원정도 합니다~~

 

 

 

 

 

대합실은 심플 깔끔한 편이었구여 창문만 열어놔도 시원한 바닷바람이 불어 좋더군요~~

 

 

 

 

 

스케줄표도 혹시 몰라 찍어봤네요~~ 다음에 저도 또 갈수도 있고 이곳에 가시려는 분들도 볼수 있기에~~

 

 

 

 

 

다음배를 기다리고 있는데 갑자기 어떤 청년의 등판이 낯이 많이 익은 글씨가 보여 카메라로 찍었는데

찍고 난 후에 후회를 많이 했네요 왠지 멋지다고 인정을 해버린듯한 느낌이 들어버러서 ㅋㅋ

 

 

 

 

다음배가 오기 전까지 여기저기 둘러보는데 배타는 곳이 무슨 관광지 클라스인듯 싶더라구여 ㅋㅋ

 

 

 

 

 

날씨때문에 그런것도 있지만 뷰가 정말 장난 아니었습니다. ㅋㅋ 먼발치에는 릴로안과 시불란을 오가는 철부선도 보이구여

철부선은 배가 커서 여기에 차들도 싣고 섬과 섬을 왔다갔다하는 큰배에요~~

 

 

배가 도착해서 많은 사람들이 탑승을 하네요 전 사진 찍고 이거저거 돌아보느라 늦게 타서 서서 가게 되었답니다. ㅠㅠ

하지만 20분 그까이꺼 경험이다 생각하고 웃으면서 갔네요 ㅋㅋ

 

 

 

 

 

배 내부 모습입니다. 가격이 70페소일때부터 큰기대는 안했지만 역시 필리핀 클라스는 달르네요~

특히 플라스틱 의자를 바닥에 고정시켜놓은걸 보고 많이 놀랬습니다~~

 

 

 

 

 

맨뒷자리에는 나름 공간이 있고 오픈되어 있다보니 시원하고 좋더군요~~

 

 

 

 

 

요긴 화장실인데요~~ 막간을 이용해서 필리핀 상식 하나 알려드리면 CR은 컴폴트 룸의 약자로 필리핀에서는 화장실을 씨알이라고 부른답니다. 왜그런지는 잘 모르겠네요 ㅋㅋ

 

 

 

 

 

정말 20분정도 만에 시불란 항구에 도착했습니다. 항구에 도착하니 여러 차들이 대기하고 있고 대부분은 두마게티로 가는 차들이라네요~

저희는 미니버스가 대기하고 있어 쉽게 이동했지만 개별적으로 오는 경우에는 주로 멀티캅(지프니)을 타고 이동한다고 합니다.

 

 

 

 

 

시불란 항구 오른편에는 산탄더로 가는 철부선에 여러 차량을을 싣고 있습니다.

 

 

이전 기억과 자료를 더듬어 정리를 하다 보니 생각보다 시간 소요가 많이 드네요 ㅠㅠ

오늘은 요기까지만 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에는 두마게티에 대한 내용을 정리해보도록 하죠~

 

반응형